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개막
등록일 : 2015.02.27
미니플레이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레저산업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최신 운동기구부터 캠핑용품까지 각종 스포츠 레저 용품이 모두 모였는데요.

강필성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국내 벤처기업이 개발한 스마트 샌드백입니다.

주먹으로 샌드백에 장착된 센서를 때리면 화면에 점수가 표시됩니다.

상대방 없이도 안전하게 태권도 같은 격투종목 시합을 벌일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진재 대표/(주)제미타

"전자 겨루기 시스템인데 강도감지 센서와 발과 손을 구분하는 센서가 있어 스피드와 체력을 측정하거나 간접 겨루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노 젓는 동작을 반복하는 운동 기구입니다.

전신 근육을 쓰는 이 기구는 10분 운동으로 30분 달리기 효과를 냅니다.

인터뷰> 박수희 대표 / MOM사

"수압을 이용한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이면서 하체와 상체를 동시에 운동할 수 있고 자신의 체중을 이용해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에서 소개된 최신 제품들 입니다.

최신 전자 운동기구부터 아기용 자전거 수레까지 갖가지 스포츠 용품이 관람객의 눈길을 끕니다. 

특히 빠르게 성장한 캠핑의 인기를 반영하듯 전시장 1층 전체는 캠핑카 공동관으로 꾸며졌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전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레저산업 전시회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기업 480개사가 참여하며, 참여 기업이 준비한 부스도 1천950개에 달합니다.

인터뷰> 이창섭 이사장/국민체육진흥공단

"이번 전시회는 국내 우수한 스포츠용품 산업체의 경쟁력을 강화시켜 해외에 진출하는데 기반을 닦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우리 스포츠산업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게 외국 바이어들이 많이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종 스포츠레저 용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은 다음 달 1일까지 계속됩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