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5. 2. 27. 18시)
등록일 : 2015.03.02
미니플레이

1.

신임 청와대 비서실장에 이병기 국정원장 내정

청와대 오늘 인선 발표


박근혜 대통령의 비서실장에 이병기 국가정보원장이 전격 임명됐습니다.

청와대는 오늘 비서실장인선을 포함한 홍보수석 등에 대한 인선 발표를 단행했습니다.


2.

"국세·지방세, 전면적 세제개편 논의할 때"

이완구 총리, 대정부질문 참석


이완구 국무총리는 국세와 지방세의 불균형 문제와 관련해 "전면적인 전체 세제개편을 논의할 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총리는 오늘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세제 개편 문제에 대해이 같이 답변했습니다.


3

"폭력성향 범죄경력 있으면 총기소지 못한다"

경찰청, 총기소지 허가제 엄격 운용


총기 살해 사건이 연달아 발생하자 경찰이 뒤늦게 개인의 총기소지 허가를 까다롭게 하는 등 관리를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경찰청은 총기소지 허가제를 보다 엄격하게 운용하고 수렵기간 중 개인의 수렵총기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北 개성공단 근로자 임금 일방 인상 수용 불가"

정부 "당국 간 협의 통해 현안 해결할 것"


북한이 개성공단 북측 근로자의 최저임금을 일방적으로 인상 통보한 데 대해 정부가 수용불가 입장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임병철 통일부 대변인은 오늘 정례브리핑에서 북측이 개성공단 발전 의사가 있다면 일방적 행위를 중단하고 당국 간 협의를 통해 현안을 해결해야 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5.

원안위, 월성1호기 '수명 연장' 결정

2022년까지 연장


원자력안전위원회가 월성 원전 1호기의 수명을 2022년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추가된 안전장치와 핵심 부품 교체 등으로 월성 1호기의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유로 9명 위원 가운데 7명이 찬성했습니다.


6.

은행 예금금리 다시 최저치

연 2.0%대


'반짝' 상승했던 시중은행의 예금금리가 다시 사상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예금은행의 평균 저축성 수신금리는 2.09%로 한 달 전보다 0.07%포인트 하락했는데 이는 관련 통계가 집계되기 시작한 1996년 이래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7

초등생 학업성취도 평가 재도입 백지화

교육부, "초등생 학업성취도 평가, 다양한 논의"


교육부가 검토해온 초등학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재도입이 백지화됐습니다.

교육부는 정책연구진이 초등학교 학업성취도 평가 시행에 대해 다양한 제안을 했지만 현재 재도입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8.

"지난해 어업생산량 6.1% 증가"

"모두 332만 톤"


일본 방사선 누출 사고에 대한 우려가 줄면서 지난해 어업 생산량이 전년보다 6% 이상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통계청의 조사결과를 보면 지난해 어업 생산량은 332만 5천톤으로 전년보다 19만톤, 6.1% 늘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