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179회)
등록일 : 2015.03.03
미니플레이

1

박 대통령, 쿠웨이트 국왕과 정상회담

정보통신·의료분야 협력 확대

 

중동 4개국을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2일 알-사바 쿠웨이트 국왕과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간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합니다.

박 대통령은 회담에서 에너지와 건설 분야뿐 아니라 정보통신과 보건·의료분야로 협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2

정부, 北 도발에 엄중경고

"어떤 도발도 강력·단호 대응"

 

국방부는 "북한은 서해 남포 지역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하는 의도적인 무력시 위성 도발행위를 강행했다"고 밝혔습니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한미는 북한의 탄도미사일 동향을 예의주시해 왔 며,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직후 한미연합 감시태세를 강화시켜 북한의 발사체를 탐지·추적했고 현재 분석 중"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3

총기 GPS 부착과 위치 추적 의무화

당정, 총기사고 대책 마련

 

당정은 잇따른 총기사고 대책과 관련해 회의를 열고 엽총과 공기총 등 총기류에 GPS 부착과 위치 추적을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

당정은 회의에서 개인의 소량 실탄과 소형 공기총 소지도 전면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4

공정위, 국책사업 담합 건설사 적발

총 304억원 과징금 부과

 

대형 건설사들이 국책사업과 환경시설 공사 입찰에서 무더기로 담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새만금방수제 건설공사와 충남도청 이전신도시 하수처리시설 건설공사 입찰에서 담합한 16개 건설사에 시정명령을 내리고 총 304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고 밝혔습니다.

 

5

"규제로 고용·인력에 가장 큰 애로"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430곳 조사

 

중소기업이 최근 2년 동안 규제로 어려움을 가장 많이 겪은 분야는 고용과 인력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 430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6

65% "채용계획 미수립"

대기업 대졸 취업문 '바늘구멍'

올해 상반기 대졸 신규채용 계획을 확정한 대기업은 10곳중 4곳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지난해 수준 이상으로 뽑겠다는 기업은 2.4곳에 불과해 올 상반기대기업 대졸 취업문은 더 좁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7

인격·행동장애, 남성이 여성의 갑절

10~30대 많아

 

매년 인격이나 행동 장애로 병원 진료를 받은 사람이 만 3천~4천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진료 환자 중에는 남성이 여성보다 2배 이상 많았으며 3명 중 2명은 10~30대였습니다.

 

8

1월 가계대출 잔액 4천억원 증가

'총 518조6억원'

 

1월 은행권의 가계대출이 증가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은 1월말 기준 국내은행의 가계대출 잔액이 518조 6억 원으로 한 달 전보다 4천억 원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