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쿠웨이트 정상회담
보건의료·ICT 협력 강화
중동 4개국을 순방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쿠웨이트 국왕과 정상회담을 하고양국 실질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양국간 에너지협력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2
정부, 총기 사용자 안전교육 의무화
총포 단속법 개정안 의결
정부는 이완구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총기 사용자의 주기적인 안전 교육을 의무화하는 총포 단속법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개정안은 엽총이나 공기총 등을 사용하는 사람은 3년마다 안전교육을 받도록 했고, 총기 면허에 필요한 안전교육 항목도 추가됐습니다.
3
정부업무평가 최하등급
외교·국방·해수·방통위
지난해 정부업무평가에서 외교부와 국방부, 해양수산부와방송통신위원회가 최하 등급을 받았습니다.
국무조정실은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완구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국무회의에서2014년도 정부업무평가 결과를 보고했습니다.
4
4월부터 기초연금 월20만2천600원 지급
보건복지부, 개정고시안 행정예고
만 65세 이상 소득 하위 70%의 노인은 다음 달부터 기초연금으로 매달 최고 20만2천600원을 받게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2015년도 기초연금 기준연금액을 이같이 정하는 내용의 개정고시안을 행정예고했습니다.
5
미국 "무라야마·고노 담화는 중요한 획"
웬디 셔먼 파문 해명
미국 국무부가 과거사 갈등은 한중일 3국 모두의 책임이라는 취지의 웬디 셔먼 정무차관 발언과 관련해 미국의 정책은 아무것도 바뀐 게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국무부는 무라야마고노담화는 일본이 주변국과의 관계를 개선하는데 중요한 획을 지었다고 강조했습니다.
6
2월 소비자물가 작년보다 0.5%↑
1999년 이후 최저
2월의 소비자물가가 작년 같은 달보다 0.5% 오르면서 상승률이 3개월 연속 0%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런 상승률은 0.3%를 기록한 1999년 7월 이래 15년7개월만에 최저치입니다.
7
학력수준 높을수록 행복
저연령과 여성이 행복도 높아
학력 수준이 높을수록 주관적으로 느끼는 행복도와 만족도가 높은 반면 우울감은 낮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보건사회연구원 보고서를 보면 행복도는 중졸 이하와 고졸 이하에서 각각 5.58점, 6.17점으로 대학재학 이상 6.56점보다 낮았습니다.
8
전국 흐리고 비·눈
밤부터 추워져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이번 비와 눈은 오늘 밤 늦게 대부분 그치겠지만, 찬바람이 불면서 반짝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