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2185회)
등록일 : 2015.03.04
미니플레이

1.

2조원 규모 스마트 원전 사우디 수출

한중 경제분야 양해각서 체결


중동을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우리시간으로 어제 저녁 살만 사우디 국왕과 정상회담을 갖고, 14건의 경제 분야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2조원 규모의 한국형 스마트 원자로가 사우디에 수출되는데, 창조경제 모델이 해외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2

"디플레 우려에 큰 걱정"

최 부총리, "구조개혁 필요"


최경환 경제부총리가 한국 경제가 옆으로 횡보하는 답답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디플레이션 우려로 걱정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국가경영전략연구원 강연에서 고도성장기는 다시 오지 않는다며 구조개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3.

"김영란법 조기 정착 준비 만전"

"사회 깨끗하게 하는 이정표 되게할 것"


이성보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은 이른바 '김영란법'이 국회에서 통과된 것과 관련해 "법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만전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위원장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어, 부정청탁 금지법이 우리 사회를 보다 투명하고 깨끗하게 하는 이정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4

정부 "대북전단 강제로 규제 못해"

"민간이 자율적으로 추진할 사안"


정부는 대북전단에 대한 북한의 무력 대응 위협에도 민간단체의 대북전단 살포를 강제로 막을 수 없다는 입장을 확인했습니다.

임병철 통일부 대변인은 민간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에 대해"민간이 자율적으로 추진할 사안"이라고 밝혔습니다.


5

'북 개성공단 임금인상'

내일 정부·입주업체 대책 논의


북한이 개성공단 북측 근로자의 임금을 일방적으로 인상한 데 대해 정부가 개성공단 입주업체들과대책을 논의합니다. 

통일부는 내일 개성공단 기업협회 대표단과 북한의 임금인상 통보에 대한 대책회의를 열 예정입니다.


6

"실제 전·월세가 기준으로 건보료 부과"

잘못된 보험료 부과 문제 해소 전망


건강보험공단이 지역가입자의 전·월세에 대해 건보료를 매길 때 실제와 다른 전.월세가를 기준으로 보험료를 부과하는 문제가 해소될 전망입니다.

보건복지부는 건강보험공단이 실제 전.월세가에 맞는 보험료를 산출하도록 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하고, 이르면 7월부터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7

내일부터 ATM서 마그네틱카드 카드대출 제한

"IC칩 장착 카드로 전환 발급받아야"


금융감독원이 내일부터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마그네틱 신용카드를 이용한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용이 제한되는 신용카드는 카드 앞면에 IC칩 없는 카드로, 금감원은 "해당 카드가 없는 고객은 조속히 전환 발급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8

외환보유액 한달만에 증가

"3623억 달러"


외환보유액이 한 달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말 현재 외환보유액이 3천 623억 달러로 한 달 전보다 1억 달러 정도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