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중동·아시아 언론, 경제외교 성과에 큰 관심
등록일 : 2015.03.06
미니플레이

중동 현지 언론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 언론들도 박근혜 대통령의 이번 순방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경제성과에 대한 관심이 높았는데요,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UAE 국영 통신사인 WAM은 한국과 UAE의 양국 관계가 심화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취임 후 UAE 왕세제와 두 차례의 회담을 가졌다며 두 나라의 고위급 인사교류가 활발하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박 대통령이 UAE를 정치, 경제, 안보 등 모든 방면에서 협력하는 중동 지역의 '전략적 동반자' 국가로 평가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이어 기존의 에너지와 건설, 플랜트 분야 외에 IT와 교육, 금융 등 고부가가치 분야로 협력을 발전시킬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습니다.

우리 이웃나라들은 박 대통령의 두번째 순방국인 사우디아라비아 방문 성과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일본 교도통신은 한국과 사우디가 원전 개발 양해각서에 서명했다고 보도하며 사우디가 한국측에 적어도 2개의 소형 원전을 건설하기 위한 지원을 요구하고 있는데 실현될 경우 20억 달러에 이르는 계약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중국은 박 대통령과 '중동의 워렛버핏'으로 알려진 킹덤홀딩사 알 왈리드 회장의 만남에 주목했습니다.

중국 중국망은 박 대통령이 접견에서 알 왈리드 회장에게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한국의 노력에 대해 설명하고 사우디 측의 투자를 당부했다고 보도했습니다.

KTV 유진향 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