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에 거주하는 동포들과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박 대통령의 발언 직접들어보겠습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나라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여러분이야말로 애국자라고 생각합니다. 1970년대 우리 건설 근로자들이 땀과 눈물로 ‘제1의 중동붐’을 일으킨 데 이어, 지금 여러분은 창의력과 기술력으로 ‘제2의 중동붐’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2의 중동붐’이 ‘제2의 한강의 기적’으로 이어지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포스트 오일’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UAE와 혁신적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의 융합을 통해 창조경제를 추진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새로운 미래를 함께 열어갈 상생의 동반자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동포 여러분과 진출 기업들에게도 또 다른 발전과 성장의 기회가 열리게 될 것입니다.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최대한 역량을 발휘해 주시기 바라며 정부도 여러분의 활동을 열심히 돕겠습니다.
동포 여러분, 세계 어느 나라, 어떤 환경에서 어려움을 이겨내고 한민족의 성공스토리를 써가고 계신 700만 재외동포 여러분은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소중한 자산입니다.
UAE는 중동지역 비즈니스 허브로 우리 기업과 기관들의 활동이 매우 활발한데, 비즈니스 현장의 애로사항이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직능별 네트워킹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또, 여러분께서 현실적으로 부딪히는 문제들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생활 밀착형 영사 서비스도 계속 발굴하고 시행할 것입니다. 작년부터 법률자문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일자리 네트워크와 원자력 분야 인턴십 지원에 있어서도 우리가 노력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동포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기 바라고, 어려운 일이 있을 때는 주저 없이 공관을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동포 여러분, 양국 관계가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UAE 동포사회도 중동지역 최대의 동포사회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 동포사회가 양국관계 발전을 이끄는 견인차가 되고, 양국협력의 확대가 다시 동포사회의 행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이룰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동포 여러분께서도 정부의 노력에 힘을 더해 주시고, 광복 70주년을 맞이한 모국 대한민국이 희망찬 미래를 열어 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10 (2013년~2015년 제작) (419회) 클립영상
- 박 대통령, 청해·아크부대 장병 격려 2:27
- "어려운 일 있을 때 주저없이 공관 찾아달라" 3:26
- UAE 언론들, 박 대통령 소식 비중있게 보도 1:40
- 아랍어와 현지의상으로 '공감외교' 펼쳐 2:40
- "백주대낮 美대사 테러 있을 수 없는 일" 3:01
- 본격 조사…"견고한 한미동맹 영향 전혀 없어" 2:39
- 정부 "北, 리퍼트 대사 피습사건 본질 왜곡해" 0:32
- 중앙도서관에 '책사랑'서점 개업…지역서점 활성화 지원 2:05
- 박 대통령, 특별감찰관에 이석수 변호사 지명 0:38
- "블랙박스 무료 장착 의심해 봐야" [국민리포트] 2:15
- 답교놀이 재현…관광상품으로 개발 [국민리포트]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