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카타르서 경제외교
오늘 타밈 국왕과 정상회담
중동 마지막 순방지인 카타르를 방문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타밈 국왕과 정상회담을 엽니다.
박 대통령은 회담을 통해 양국간 에너지와 건설, 보건·의료, 원자력 등 분야에서 실질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2
정부, 개성공단 기업에 지침 전달 예정
"임금인상 요구 응하지 말라"
정부가 조만간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에 북한의 임금인상 요구에 응하지 말아 달라는 취지의 공문을 발송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북한의 일방적인 임금 인상 통보와 관련해 기업들에 정식으로 정부 지침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3
내일부터 장관 후보자 등 인사청문회
국토부·해수부 장관 청문회 실시
내일부터 장관 후보자 3명과 금융위원장 후보자 등 국회 인사청문회가 잇따라 열립니다.
국회는 내일 유기준 해수부 장관 후보자와 유일호 국토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를 열고, 10일에는 임종룡 금융위원장 후보자, 11일에는 홍용표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검증을 벌입니다.
4
리퍼트 대사 “성원에 감사"
"한미관계 책 읽고 있다"
피습을 당해 병원에 입원중인 마크 리퍼트 주미대사는 한국민의 성원에 감사한다고 밝혔습니다.
로버트 오그번 주한 미 대사관 공보참사관은 오늘 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하고, 리퍼트 대사가 현재 한미관계에 관한 책을 읽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5
보건복지부, 시간제 보육반 대폭 확대
지정기관 공모…230곳으로 늘어
원하는 시간대를 정해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길 수 있는 시간제 보육반이 대폭 늘어납니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새로운 시간제 보육반 운영에 참여할 지정기관을 공모하고,절차를 거치면시간제 보육반은 230여곳으로늘어날 전망입니다.
6
공공아이핀 해킹사건 후 탈퇴 급증
이틀간 1천명 넘어…정보보호 우려
초유의 아이핀 시스템 해킹 사건이 알려진 후 공공아이핀 탈퇴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행정자치부에 따르면 공공아이핀 시스템 공격 사실이 공개된 지난 5일과 6일, 탈퇴자는 천8명으로 집계됐습니다.
7
법무부, 3단계 법률시장 개방 대비 공청회
합작사업체 설립·국내 변호사 고용 등 논의
법무부가 법률시장 개방을 앞두고 법인 외국법자문사법과 관련한 공청회를 오는 10일 개최합니다.
이번 공청회는 합작사업체 설립과 사업체의 국내 변호사 고용 문제를 담은 3단계 개방과 관련한 현안을 논의하게됩니다.
8
낮기온 15도 안팎 봄날씨
건조한 날씨 산불 주의
오늘 한낮에는 서울 15도까지 오르는 등 포근하겠고, 오후부터는 구름이 많이 끼겠습니다.
기상청은 현재 동해안과 내륙지역 곳곳에 건조경보가 내려져 있다며, 산불이 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