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중동 정상외교 후속조치 만전 기해달라"
이완구 국무총리가 박근혜 대통령의 중동 4개국 순방 결과와 관련해 "제2의 중동붐이 우리 경제 활성화와 신성장 동력 육성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 총리는 오늘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정상외교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관계부처에 당부했습니다.
타이틀> "대북전단 공개살포 바람직하지 않아"
최근 일부 탈북자 단체가 오는 26일을 즈음해 대북전단을 살포하겠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해 이에 대한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전단 살포가 표현의 자유 영역으로, 강제적으로 규율할 수 없는 문제라는 원칙적인 입장을 고수하면서도 해당 단체를 설득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타이틀> 메르켈 총리 "위안부 문제 제대로 해결해야"
일본을 방문 중인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군위안부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일본 언론에 따르면 메르켈 총리는 야당 대표와 만난 자리에서 "한국과 일본이 가치관을 공유하고 있어 화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타이틀> 꽃샘추위 절정…8년만에 3월 최저 기온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한파 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3월 들어 가장 낮은 기온 분포가 나타났습니다.
서울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6.9도까지 떨어지는 등 2007년 이후 8년만에 가장 낮은 기온을 기록했습니다.
타이틀> "싱크홀 막아라"…정부, 낡은 하수관 정밀조사
정부가 하수관로로 인한 싱크홀을 막기 위해 다음 달부터 전국 노후 하수관로에 대한 정밀조사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환경부는 지반침하 원인 중 하나인 20년 이상 된 전국 노후 하수관로 약 4만㎞를 대상으로 내년까지 조사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타이틀> 1월 예금취급기관 가계대출 7천억 원 증가
1월 가계대출이 이례적으로 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택거래 비수기인 1월, 주택 거래가 활발해져 가계대출 잔액이 746조 5천억 원으로 한 달 전보다 7천억 원 늘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