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청 "사드 요청 없었고, 결정된 바 없어"
오늘의 정책입니다.
청와대는 미국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드의 한반도 배치 여부를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미국 측의 요청이 없었기 때문에 결정된 바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2
주한 외교사절 요청없어도 경호인력 배치
당정은 리퍼트 미 대사 피습과 관련해 회의를 열고 외교관 신변 보호까지 경호. 경비 대상으로 확대하고, 주한 외교사절 측의 요청이 없어도 경찰이 경호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3
차이나 데스크 설치…한중 FTA 지원
한중 FTA 발효에 대비해 중소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각종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하는' 차이나 데스크'가 문을 열었습니다.
4
한·중 출판콘텐츠 발간 지원사업 공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국내 출판 콘텐츠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출판콘텐츠 발간지원 사업'의 대상자를 다음 달 13일까지 공모합니다.
5
생활정보 담은 '혁신도시 가이드' 앱 출시
국토교통부는 전국 10개 혁신도시 현황과 교육·의료, 음식과 쇼핑, 교통 등 생활 편의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혁신도시 가이드 앱을 개발해 출시합니다.
6
'바이오산업 메카' 오송 산학융합지구 준공
바이오관련 대학과 기업연구소가 들어서 새로운 인력을 양성하고 바이오산업 연구의 중심지
역할을 할 오송 산학융합지구가오늘 준공식을 갖고 문을 열었습니다.
7
호남고속철 다음달 2일 개통
국토교통부는 충북 오송역에서 광주 송정역을 잇는 고속철도 전용 선로의 마지막 점검을 마치고 다음달 2일부터 호남KTX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8
농식품부, 10월까지 조합장선거 개선안 마련
농림축산식품부가 선거운동을 지나치게 규제해 조합원의 알권리를 막는다는 지적에 따라 오는 10월까지 조합장 선거 개선책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