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만의 콘텐츠 만들어내는 노력 필요"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케이블TV 20주년기념식에 참석해 창의적인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세계인이 공감하는 우리만의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2
박 대통령, 5부요인 초청해 순방 성과 설명
박근혜 대통령이 5부 요인을 청와대로 초청해 중동 순방 성과를 설명하고, 경제살리기와 민생경제 회복, 4대 분야 구조개혁 등주요 정책에 대해지지와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3
당정청, 15일 정책조정회의서 '사드' 협의
미국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드 배치 문제가 오는 15일 열리는 제2차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에서 논의될 예정입니다.
4
"학생 자살징후 알리는 앱 보급할 것"
정부는 오늘 서울청사에서 제2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열고 학생들 스스로 목숨을 끊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자살 징후가 발견되면 부모에게 알려주는 앱을 보급하기로 했습니다.
5
닥터헬기로 이송한 응급환자 2천명 넘어
보건복지부는 육로 이송이 어려운 곳에 의료진이 동승해 현장으로 찾아가는'닥터헬기'로 이송한 환자가 2천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6
16일 오후 2시 민방공대피훈련 실시
국민안전처는 오는 16일오후 2시 생활 속 안전과 안보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민방공 대피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7
우리나라 할랄인증 유제품 수출 확대 전망
농림축산식품부는 우리나라 유제품 수출업체 서울우유와 빙그레 등 2개사가 말레이시아 정부로부터 할랄인증을 받아 수출업체로 정식 등록됐다고 밝혔습니다.
8
"보험금 조사시 위임장 사용목적·내용 안내해야"
국민권익위원회는 보험사가 보험금 지급 사유 조사를 위해 가입자에게서 받는 위임장의 사용 목적과 내용, 결과를 안내하도록 제도 개선을 추진합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