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세상 속 크고 작은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위클리 SNS리포트입니다.
이번 주 SNS에서는 어떤 소식들이 화제가 되었는지, 한 주간에 이슈를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힙합으로 'We are the world'
힙합판 'We are the world', 세계 유명 랩퍼들이 대거 참여한 자선 싱글이 SNS에서 화제입니다.
우리나라 랩퍼 ‘산이’가 이번 대규모 월드 힙합 프로젝트를 기획해 이끈 것으로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에 SNS가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보고 계신 영상이 바로 ‘힙합 이즈 힙합’의 뮤직비디오인데요.
이 영상은 ‘산이’의 인터뷰와 함께 미국 빌보드 메인 페이지를 장식했습니다.
한국 대표로 참여한 ‘산이’를 시작으로 각국의 대표 래퍼들이 등장하는데요.
한 음악에서 다양한 나라의 특색을 느낄 수 있어 귀 뿐만 아니라 눈 또한 즐겁습니다.
미국과 이탈리아, 인도 등 14개국을 대표하는 래퍼들이 참여해 각국의 언어로 '힙합으로 전 세계가 하나가 되자'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음원수익은 전부 유니세프로 전달돼 어린이 교육을 위해 쓰인다고 합니다.
우아한 도전 ‘한복 챌린지’
지난해 도전과제를 접목해 기부문화의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켰던 아이스버킷 챌린지 기억하시죠?
이와 비슷한 방식의 '한복 챌린지'가 요즘 누리꾼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습니다.
곱게 한복을 차려 입은 모습, 정말 잘 어울리죠?
이렇게 한복을 입고 사진을 올린 뒤 3명을 지목하면, 지목받은 사람들도 한복을 입고 사진을 올리게 됩니다.
한복이 없으면 한복 무료 체험관을 찾거나 어릴적 한복 입고 찍어둔 사진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아름다운 한복 홍보대사'의 첫 글자를 딴 '우아한' 프로젝트는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가 기획한 것인데요.
저도 ‘한복 챌린지에 ’ 동참해봤습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한복 홍보대사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참여하시면 좋겠죠?
‘반짝이’ 타고 봄 나들이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픈 마음이 드실텐데요
그래서 일까요
여행이 단연 인기검색어에 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개통한 서해 금빛 열차가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위클리 SNS 리포트’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클리 국민리포트 (125회) 클립영상
- 봄 기운 속 육묘장…농사 채비 분주 2:37
- 가족과 함께 농업 체험해요 2:29
- 충전기 폭발 급증…저가 제품 주의 1:47
- 파독근로자기념관 운영난…지원 관심 절실 2:29
- 안중근 의사 순국 105년…유해 발굴 추진 2:44
- 검도 인구 80만 명… "심신단련에 최고" 2:16
- 환절기 뇌졸중 위험…체조로 예방한다 2:25
- 컬링 대중화 탄력…전용경기장 문 열다 2:27
- KT위즈파크, 개막전 준비 착착 2:52
- 힙합으로 'We are the world' 2:48
- 어르신들만 일하는 '노노카페 커피앤' 3:06
- 주례 5천 회 이상…주례의 달인 나눔 실천 2:51
- 청춘예찬기자단 "생생한 병역현장 전해요" 3:17
- 3월의 추천도서…추억 속 미래를 읽는다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