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여야대표 회동…중동 순방 성과 설명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여야 대표와 만나 중동 4개국 순방 결과를 설명하고, 경제활성화 관련 법안과 공무원연금 개혁 등에 초당적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2
"비리 덩어리 들어내야…단호한 조치 필요"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에서 이번에야말로 비리의 뿌리를 찾아내 비리 덩어리를 들어내야 한다며 사회 각 부문에서 쌓여온 부정부패 척결을 위해 단호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3
"북 위협서 한미 보호할 체계 고려해야"
대니얼 러셀 미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는 오늘 한미 차관보 협의에서 사드 배치에 대해 한미 양국은 북한의 증대하는 미사일 위협에 직면한 만큼 양국을 보호할 시스템을 고려할 책임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4
대한민국 정부상징체계 새로 만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정부를 대표하는 상징인 GI를 개발하고 각 정부 기관에적용하기로 했습니다.
5
한일중 외교장관회의, 21일 서울 개최
제7차 한일중 외교장관회의가 윤병세 외교부 장관을 의장으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대신과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1일 서울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6
기업형 임대사업자에 사업비 70% 보증
국토교통부는 기업형 임대주택 사업자가 안정적인 자금 조달을 할 수 있도록 사업비의 최대 70%까지 보증해주는 금융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7
6·25참전 국가유공자 2천800명 새로 발굴
국가보훈처는 지난해 1월부터 지금까지 6·25 참전 국가유공자 2천8백 명을 새로 발굴해 참전명예수당을 지급하고 의료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8
고용복지플러센터 30곳 추가 설치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복지와 고용 서비스 상담을 받고 관련 정보와 일자리까지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올해 전국 30곳에 추가로 문을 엽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