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가안보 위협자 아무 제한없는 활동 안 돼"
박근혜 대통령은 "국가안보와 정체성을 위협하는 사람들이 우리 생활 주변에서 아무런 제한없이 활동하게 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열린 경찰대학생·간부후보생 합동임용식에 참석해 안보를 위한 경찰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2. 한미, 다음달 국방 고위급회의서 '사드' 협의
한국과 미국이 다음 달 중순 워싱턴에서 열리는 한미통합국방협의체 고위급회의에서 미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를 주한미군에 배치하는 문제를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의 한 소식통인 이 자리에서 "한미 국방현안이 모두 논의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 "대북전단과 '北 임금인상' 연결 부적절"
정부는 탈북자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와 북측의 일방적인 개성공단 임금인상 시도를 연결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는 "당국간 협의를 통한 문제해결을 촉구하는 기업들의 의견이 북측에 잘 전달돼 이번 노동규정 문제가 합리적으로 해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4. 시간제 보육기관 243곳 선정…2배 이상확대
필요한 때에 원하는 시간만큼만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시간제보육 기관이 100곳에서 243곳으로 두배 이상 확대됩니다.
선정된 대상 기관은 이르면 4월부터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5. 인터넷 쇼핑 때 공인인증서 사용의무 폐지
인터넷쇼핑이나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 거래 때 공인인증서 사용의무가 사라집니다.
또한 인터넷을 이용한 결제서비스인 직불전자지급 수단의 1일 이용한도가 현행 30만원에서200만원으로 높아져 모바일 쇼핑 결제가 한층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6. "2월 취업자 수 2개월 연속 30만명대"
지난 2월 취업자 수 증가 폭이 2개월 연속 30만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실업률은 4.6%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0.1%포인트 올라 5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