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정책 소식입니다.
1
박 대통령 "국가혁신, 선택 아닌 생존문제"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경찰대 합동임용식에 참석해 국가혁신은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라며 우리 사회의 질서와 안정을 위해 혁신과 개혁의 과정에서 경찰관이 노력해달라고 말했습니다.
2
청와대 "근거없는 위기론, 경제 역행"
청와대는 오늘 지속적인 경제활성화 노력으로 우리 경제가 개선되고 있다며 근거 없는 위기론은 경제 주체들의 심리를 위축시켜 경제활성화에 역행한다고 밝혔습니다.
3
이 총리 "기준금리 인하, 경제회복 도움"
이완구 국무총리는 오늘 제42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지난주 사상처음 1% 대로 인하한 기준금리가 기업투자를 활성화하고 소비심리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4
"개성공단 폐쇄, 현재 전혀 고려하지 않아"
북한의 일방적인 임금인상 통보로 촉발된 개성공단 갈등 사태와 관련해 통일부는 개성공단 폐쇄는 현재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5
정부, 6.25전쟁 납북자 175명 추가 결정
정부는 오늘 제17차 6.25전쟁납북 진상규명위원회를 열고 175명을 625전쟁 납북자로 추가 결정했습니다.
6
문체부, 문화기술 연구개발에 557억 원 투입
문화체육관광부는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20개 신규 연구개발 과제를 선정하고 557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7
시간제 보육기관 2배 이상확대…총 243곳
필요한 때 원하는 시간만큼만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시간제 보육기관이 다음 달부터 100곳에서 243곳으로 두 배 이상 확대될 예정입니다.
8
공익기부 쉬워진다… '공익신탁법' 시행
법무부는 민간 차원의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허가제에서 인가제로 바꾸는 내용의 공익신탁법이 내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