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경제 재도약 위해 해외시장 나가야"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무역투자진흥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경제 재도약을 위해 국내에만 머물러선 안 되고 세계 시장으로 나가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2
무역투자진흥회의…해외 건설사업에 5조 원 투자
정부가 무역투자진흥회의를 열고 제2의 중동 조성을 위해 대형 해외 건설사업에 정책자금 5조 원을, 안전 관련사업에 12조 원 가량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3
개성공단 임금, 북한 지도총국과 논의 검토
정부는 개성공단 임금문제를 우리측 개성공단 관리위원회와 북측 중앙특구개발지도 총국 간 협의를 통해 해결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4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경주서 내일 개최
국토교통부와 환경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세계 물의 날' 기념식이 내일 오후경주에서 열립니다.
5
정부, 노후 산업단지 11곳 리모델링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전국 노후산업단지에 대한 공모를 거쳐 리모델링 대상 단지 11곳을 공동으로 선정한다고 밝혔습니다.
6
학교생활기록부에 재혼 부모 성명 입력 가능
교육부는 최근 각 시·도교육청에 보낸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자료에서 학생의 인권 보호를 위해 부모 인적사항의 기재방식을 개선해재혼한 부모의 이름을 모두 쓸 수 있게 했습니다.
7
21세기 대동여지도 '국가지도집' 발간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컨텐츠가 대폭 강화된새로운 '대한민국 국가지도집'을 발간해 내일부터 배포할 예정입니다.
8
지난해 귀농·귀촌 4만4천 가구…사상 최대
농식품부와 통계청 조사 결과, 지난해 귀농·귀촌 가구가 4만4천 가구를 넘어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