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정책 소식입니다.
1 "한-뉴질랜드 FTA, 한 차원 높은 협력 토대 마련"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존 키 뉴질랜드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FTA 정식 서명으로 경제 분야는 물론 문화와 인적교류 등 다방면에서 한 차원 높은 협력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평가했습니다.
2 당정, 캠핑 안전 강화·화재 예방 대책 추진
새누리당과 정부는 인천 강화도의 야영장 화재 사건과 관련해 내일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안전 강화와 재발방지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3 "미인가 야영장 등 시설이용 자제 당부"
교육부는 전국 시도교육청에 공문을 보내 강화도 캠핑장 화재 사고와 관련해미인가 야영장 등의 시설이용 자제를 당부하고 나섰습니다.
4 에볼라 긴급구호대 3진 귀국…현지 활동 종료
우리 정부가 파견한 에볼라 긴급구호대 3진 5명이 시에라리온에서 현지 의료 활동을 마치고 오늘 오후 귀국했습니다.
5 국방부, 위험근무수당 가산금 지급 추진
국방부는 특전사와 해병대 신속대응부대, 해군 특수전여단과 해난구조대 근무 장병에게 위험근무수당 가산금을 추가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6 올해 공공분양 아파트 만 5천 가구 공급
국토교통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SH공사 등이 다음 달부터 전국에 만 5천가구의 공공분양 아파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7 복지부, 신생아 집중치료실 50병상 확충 공모
보건복지부는 고위험 신생아 치료 시설의 지역 편차를 없애기 위해 신생아 집중 치료실 50병상을 확충하기로 하고 대상기관을 공모한다고 밝혔습니다.
8 산림청, 25일 묘목 나눠주기 행사
산림청은 오는 25일, 광화문광장 등전국 곳곳에서묘목 나눠주기 행사를 갖습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