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5일은 '문화가 있는 날'…'집들이 콘서트'
등록일 : 2015.03.24
미니플레이

모레, 25일은 3월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이번 달부터는 '집들이 콘서트'로 불리는 온라인 생중계 서비스도 시작합니다.

노성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25일 3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더욱 가까이에서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전국 30여개 문예회관과 시민회관에서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작은음악회가 선을 보입니다.

또 마로니에 공원 등 시민들이 자주 찾는 야외에서 펼쳐지는 '문화광장'도 시민들을 찾아갑니다.

올 한해 '작은음악회'는 320회, '문화광장'은 120회가 예정돼 있습니다.

남원시와 부산시, 대구시, 전북은행과 충북문화재단 등 지자체와 지역기업, 문화시설의 자발적인 참여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번달에는 가수 '하림'의 봄 콘서트가 서울명동성당에서, 세종 호수공원에서는 서울윈드앙상블의 공연이, 전북은행에서는 퓨전국악 등이 마련됐습니다.

또 속초와 가평, 경북 영주와 청주, 부산 등 전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국민들을 찾아갑니다.

특히 이번달부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CJ E&M이 손을 잡고 문화가 있는 날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문화를 일상화하자는 취지의 디지텔캠페인인 집들이 콘서트 '집콘' 시작합니다.

전화인터뷰>하현진/문체부 문화여가정책과 사무관

"집콘은 가족-이웃과 함께 '집'에서부터 문화를 즐기라는 취지의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네이버 티브이캐스트를 통해 현장을 생중계하며 일반인들은 이를 이동통신과 웹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달에 처음 시행되는 집들이 콘서트는 싱어송라이터 조규찬-해이 가족의 집에서 오후 2시 열립니다.

이번 달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를 희망한 문화시설은 모두 천541곳으로 문화분야별 시설과 혜택 등 자세한 안내는 문화포털사이트 내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노성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