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정책 소식입니다.
1 박 대통령, "일자리 창출 최우선 과제"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100대 우수기업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고, 일자리 창출이 최우선 국정과제라며 노동시장 구조 개선이 시급하다고 말했습니다.
2 '문화가 있는 날', 천5백여 곳 문화 행사 개최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열리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늘 전국 1,500여 곳에서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열립니다.
3 한-폴란드 국방장관 회담…국방·방산협력 논의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오늘 오후 폴란드 시에모니악 국방부 장관과 회담을 갖고, K-9 자주포 차체수출 등방산협력 현황을 평가할 예정입니다.
4 '천안함 5주기 추모식' 내일 거행
'천안함 용사 5주기 추모식'이내일 오전 10시 천안함 전사자유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대전현충원 현충광장에서열릴 예정입니다.
5 해수부, 낙도 주민 긴급의료 지원 강화
해양수산부는 현재 낙도 주민을 대상으로 운영중인 병원선 5척이 노후화되고 지방 재정이 열악해 주민들이 제때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다며 긴급의료 지원체계를 정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6 "2020년 ICT 생산 240조 원·수출 2,100억 달러"
미래창조과학부는 브리핑을 통해 정보통신분야에 집중 투자해 오는 2020년까지 ICT 생산 240조 원, 수출 2,100억 달러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7 문체부, 메세나 우수기관·매개단체 13개 첫 인증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해 메세나 활성화 입법에 따라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과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13개를 처음으로 인증한다고 밝혔습니다.
8 "학교, 상대평가 보다 절대평가 바람직"
황우여 사회부총리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포럼에서 학교 현장에서의 상대평가가 무한경쟁을 부추기는 만큼 절대평가가 교육적으로 바람직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