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확고한 전쟁억지력 확보…北도발 포기해야"
박근혜 대통령은 "확고한 전쟁억지력을 확보해 다시는 천안함 피격과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천안함 용사 5주기 추모식'에 참석해 북한에게 "변화의 길로 나올 것"을 강조했습니다.
2. 아리랑 3A호 교신 성공…발사 성공 최종 확인
오늘 러시아에서 발사된 다목적실용위성, 아리랑 3A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됐습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아리랑 3A호가 오늘 오후 대전 위성관제센터와의 교신에 성공해 최종발사까지 모두 성공했다고 전했습니다.
3. 안심대출 이르면 내일 전액 소진
가계부채 구조개선을 위해 24일 출시된 안심전환 대출이 이르면 내일, 늦어도 다음주 초에는 연간 한도인 20조원을 모두 소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써 1차 판매가 모두 종료되고 나면 당분간 추가판매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4. 한은 "금융중개지원대출 한도 확대"
한국은행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시중은행에서 저리로 지원하는 자금인 금융중개지원대출 한도를 다음달부터 종전 15조원에서 20조원으로 늘립니다.
일부 지원 프로그램의 대출 금리도 0.25%포인트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5. "2·3차 협력업체에도 대기업 신용으로 대금결제"
삼성전자와 현대차 등 10대 대기업의 1차 협력사가 2,3차 협력사에 지급하는 물품대금을 대기업의 매출 채권으로 결제하는 상생결제 시스템이 다음달부터 가동됩니다.
2,3차 협력사들의 자금난이 줄어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6. 고위공직자 10명중 7명 재산증가
우리나라 고위공직자 10명가운데 7명이 지난해 재산을 불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의원과 고위공무원 등 2천 302명의 평균 재산은 15억 400만원으로 집계돼 전년도 평균 재산액에 비해 2억원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