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기혁신센터, 해외진출 허브역할 해달라"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출범식에 참석해 중소 벤처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허브역할을 해 줄것을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혁신중소기업의 해외 진출과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2. 안심대출 추가판매, 인기 여전…내달 3일까지 접수
오늘부터 추가 판매를 시작한 안심전환대출이 여전히 큰 인기를 끌며 일부 은행 지점에선 고객들이 몰리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추가 판매에 대한 신청은 다음달 3일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3. 은행 예금·대출 금리 또 사상 최저
은행 예금과 대출 금리가 다시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예금은행의 평균 저축성 수신금리가 전월보다 0.05%포인트 하락한 연 2.04%로 집계돼 관련 통계가 집계되기 시작한 1996년 이래 가장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4. "대형 사회재난 피해도 보상 받는다"
앞으로 자연재난뿐만 아니라 화재와 붕괴, 폭발, 테러 같은 대형 사회재난 피해자도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 재난 상황이 발생하면 시도지사에게 재난 선포권이 부여돼 인력과 장비 동원 등 각종 응급조처에 신속하게 나설 수 있게 됐습니다.
5. 중부지방 최악의 가뭄…이번주 두 차례 '비'
서울·경기 강원 등 중부지방이 42년만에 최악의 가뭄에 시달리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 두 차례 비 소식이 있어 해갈에 다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내일 낮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돼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다음달 2일에도 전국에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