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호남고속철 개통, 국토 균형발전에 큰 획"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호남고속철 개통식에 참석해 호남고속철이 국토 균형발전에 큰 획을 긋고, 국민들의 생활과문화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정부, '복지재정' 누수 막아 3조 원 절감
정부는 오늘 이완구 총리 주재로 정책조정회의를 열고 복지 재정의 누수를 막고, 중복 사업을 정비해 올해 약 3조원의 예산을 절감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3 최 부총리 "성과 미흡·관행적 사업 예산 구조조정"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재정정책자문회의에서 성과가 미흡하거나 관행화된 재정사업 예산을 구조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세월호 희생' 단원고 학생 4억 2천만 원 배상
정부가 세월호 참사 피해의 배상과 보상금 규모, 배상 절차 등을 확정 발표하고 단원고 학생 희생자들에게 평균 4억 2천만 원을 배상하기로 했습니다.
5 "2금융권·기존 고정금리 대출자 배려책 찾을 것"
청와대는 안심전환대출의 형평성 논란과 관련해 제 2금융권이나 고정금리 대출자에 대한 지원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6 3월 무역수지 '사상 최대' 83억 9천만 달러 흑자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무역수지가 83억 9천만 달러 흑자로 집계돼 월간기준으로 최대 흑자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7 정부, 올해 수익내는 마을기업 320곳 지원
행정자치부는 올해 주민 5명 이상이 마을 자원을 활용해 수익을 내는 마을기업 320곳을 선정해 사업비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8 천연기념물 나무 유전자로 복제 나무 육성
문화재청은 산림청 산림과학원과 함께 창덕궁 향나무 등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나무의 유전자를 추출해 복제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