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낸시 펠로시 등 미 하원 대표단 접견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 민주당 원내대표 등 미하원 대표단을 만나 양국 현안에 대한 미 의회 차원의 협조와 이해를 당부했습니다.
아시아 지역 순방의 일환으로 방한한 미 하원 대표단은 방한 첫날인 오늘 박 대통령을 만난 것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2. "평화통일 실현으로 호국영령 보답"
이완구 국무총리가 "정부는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와 통일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것이 호국영령들의 희생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총리는 오늘 국립 산청호국원 준공식에 참석해 호국 영령들의 공헌을 강조하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3. 공무원연금 개혁 실무기구 내일 활동 개시
공무원 연금 개혁을 논의하는 실무기구가 내일부터 활동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여야 원내지도부는 오늘 국회에서 만나 대타협 기구 이후 추가적인 논의를 진행할 실무기구 구성에 합의했습니다.
4.
금융위, "서민금융 개편·성실 상환자 인센티브"
금융위원회가 서민금융 지원 상품을 개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늘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임종룡 위원장과 서민금융 책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서민금융상품 지원 기준과 내용 등을 개편하는데 참석자들이 공감했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위는 성실한 채무 상환자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방향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5. "모바일 상품권 써도 거스름돈 돌려받는다"
앞으로는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할 때에도 거스름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만 원 이상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상품권 금액의 80% 이상을 사용하면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6. 국내 최초 식품분야 마이스터고 개교
국내 최초의 식품 분야 마이스터고인 한국식품마이스터고가 문을 열었습니다.
식품 산업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