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헝가리 체제 전환 본받아 북한도 변해야"
박근혜 대통령이 헝가리의 체제 전환 경험을 본받아서 북한이 변화와 발전의 길로 나올 수 있도록 헝가리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야노쉬 아데르 헝가리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북한이 추진중인 핵무장과 경제성장 병진 정책은 결코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하루빨리 깨달아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2. 오존예보 15일부터 전국 시행…하루 4회 발표
국립환경과학원은 내일부터 오존 예보를 전국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오존 예보는 전국 18개 광역 시도를 대상으로 하루 4차례 발표됩니다.
3. 강원 산간에 봄 시샘 눈
강릉을 비롯한 강원 시군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지는 등 제법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이 지역에 1~3cm 정도의 눈이 쌓였고 앞으로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4. 대포폰 방지위해 신분증 위조여부 확인
휴대전화를 개통할 때 신분증의 위조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경찰청은 이동통신사 대리점이 운전면허증 진위 확인을 요청할 경우, 진위 확인 결과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5. 아리랑 3A호 관측영상 첫 공개
지난달 26일 러시아 야스니발사장에서 쏘아올린 다목적 실용위성 아이랑 3A호가 촬영한 지구 관측 영상이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아이랑 3A호가 열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해서 서울을 주간에 촬영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6. "은퇴 후 연간 4천500만원 있어야"
우리나라 국민은 은퇴 후 생활비가 연간 4천560만원 정도 필요하다고 기대하지만 실제 소득은 이보다 천만원 이상 부족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또 퇴직 직전 가구 소득은 7천 993만원으로 예상됐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