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FA-50' 세일즈외교…내일 한-페루 정상회담
등록일 : 2015.04.21
미니플레이

중남미 4개국을 순방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두 번째 방문지 페루 리마에서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했습니다.

박 대통령의 페루 방문을 계기로 FA-50 등 우리 경공격기의 페루 수출에 청신호가 켜질 전망입니다.

페루 리마에서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페루에서의 첫 공식일정으로 인류고고학역사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잉카 시대 등 다양한 페루의 유물들을 관람하며 한국과 페루간 문화유산 보존 사업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현장음>

페루 문화유적에 대해 많이 들었는데 직접 와서 보게 돼서 감동이 많았습니다.

이어 페루 현지의 K-POP 팬클럽 회원들을 만나 중남미 지역 한류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현장음>

여러분 젊은이들의 애정 어린 활동이 한국 젊은이들과의 우정을 깊게 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활동으로 페루와 한국이 좋은 이웃국가가 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페루 K-POP 동호회 대표들은 박 대통령에게 라마 인형을 선물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페루 지역 우리 동포 100여명도 만나 만찬을 함께 하며 격려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지난 1974년 페루 여자배구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한 뒤 페루 여자배구를 세계 최정상에 올려놓으며 '페루 배구의 히딩크'로 불리는 박만복 감독도 참석했다.

현장멘트> 박성욱 기자/페루 리마

박 대통령은 우리시각으로 내일 페루 우말라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보건의료와 방위산업 등 분야에서 양국의 실질협력 방안이 집중 논의될 전망입니다.

이번 정상회담을 통해 FA-50 등 국산 경공격기의 페루 수출에 청신호가 켜질지 주목됩니다.

현재 우리 군 당국과 한국항공우주산업은 올해 하반기 페루의 경공격기 구매사업과 관련한 기종 선정을 앞두고 FA-50의 수출을 적극 타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박 대통령의 페루 방문을 계기로 현지에서 우리 기술로 만든 기본훈련기의 현지 생산 1호기 출고 행사가 열리는 만큼 우리나라 경공격기의 우수성을 설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는 분석입니다.

정부는 FA-50 수출 계약이 성사되면 기체 24대와 후속 군수지원 등을 포함해 20억 달러 규모의 경제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페루 리마에서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