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근혜 대통령, 페루 국회의장 접견
페루를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솔로르사노 국회의장을 접견하고 양국관계 발전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양국이 다양한 분야로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지난 50여 년의 우의를 토대로 더 긴밀한 동반자로 발전할 수 있도록 관심을 요청했습니다.
2 국민안전처, '세월호 인양 여부' 내일 최종 결정
세월호 선체의 인양 여부가 내일 최종 결정됩니다.
국민안전처는 내일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세월호 선체 인양 결정안'을 심의한다고 밝혔습니다.
3 '경력단절여성'에 국민연금 추가 납부 허용
연말부터 경력단절여성이 재취업을 해 보험료를 추가로 내면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재취업을 한 여성이 보험료를 추가 납부해 납입기한 10년을 채우면, 60살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의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습니다.
4 당정, 내일 '싱크홀' 대책 점검
당정은 내일 국회에서 협의회를 열어 도시 안전을 위협하는 대표적 문제로 부상한 '싱크홀' 관련 대책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당정 협의에서는 그동안 정부가 추진해온 대책을 점검하고 향후 대책방향도 함께 논의될 예정입니다.
5 정부, 광복 70주년 계기 남북 축구·씨름대회 추진
정부는 올해 광복 70주년을 계기로 남북 축구와 씨름대회 등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등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체육대회에 북한이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6 한국형 과학단지 연구개발특구 페루로 수출
한국형 과학단지인 '연구개발특구' 모델이 페루로 수출됩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페루 과학기술위원회는 한국형 과학단지 모델을 페루에 전수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7 산업부 "한중 FTA 발효 전 경쟁력 대책 마련"
산업통상자원부가 국내 기업들이 한중 FTA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반기 안에 경쟁력 강화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대책에는 한중 FTA 발효에 앞서 국내 취약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한 구체적 지원 방안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8 '찾아가는 우리말 선생님' 110개 초중고 진행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청소년 언어문화개선사업인 '찾아가는 바른 우리말 선생님'이 내일부터 연말까지 전국 110개 초중고교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5년째를 맞는 이 사업은 현직 아나운서들이 직접 현장을 찾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소통하는 행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