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브라질 도착…오늘 정상회담
중남미 4개국을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마지막으로 브라질에 도착해 우리 시간으로 오늘 밤 정상회담을 합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칠레에서 마지막 일정으로 남극 세종과학기지의 월동 대원들과 통화하고 격려했습니다.
2 최 부총리 "세계 수준 대형 면세점 설치 추진"
최경환 부총리는 급증하는 외국인 관광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세계 최고 수준의 대형 시내면세점 설치를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제주도에서 관광산업 활성화 간담회를 열고 관광산업의 핵심 키워드는 유커라며 이들을 수용할 수 있는 관광인프라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3 당정, "쌀 7만 7천 톤 추가 수매"
정부와 새누리당은 쌀값 하락을 막기 위해 다음 달부터 쌀 7만 7천 톤을 추가로 사들이기로 했습니다.
당정은 정부 예산으로 6만 톤을 수매하고, 이와 별도로 지난 해 지자체가 반납한 만 7천톤도 추가로 사들이기로 했습니다.
4 민주노총 총파업… 정부,"불법 파업 엄정 대응"
민주노총이 정부 주도의 노동시장 구조 개편에 반발하며 오늘부터 총파업에 들어갔습니다.
정부는 공무원의 파업, 정책에 반대하기 위한 파업은 불법이라고 규정하고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 외교부, 원자력 협정 이행 전담 조직 신설 검토
외교부가 한미 양측이 가서명한 한미 원자력협정의 이행을 전담할 국 단위 조직 신설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외교부는 양국 차관급이 참여하는 고위급위원회 등 한미원자력 협정의 후속조치를 위해 조직 신설 방안을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6 오늘부터 휴대전화 요금할인 20%로 상향
오늘부터 휴대전화 개통할 때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율이 12%에서 20%로 오릅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휴대전화 개통시 지원금을 받지 않는 대신 요금할인 제도를 선택하면 매달 내는 통신요금의 20%를 할인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7 지난달 농산물 수입가격, 8년 3개월 만에 최저
농산물 수입가격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관세청은 지난달 농산물 수입가격지수가 지난해 같은 달보다 7.1% 떨어져, 8년 3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8 순경 공채시험에 도핑테스트 도입
경찰관 공개채용 시험에 도핑테스트 제도가 도입됩니다.
경찰위원회는 순경 채용시험 응시자가 체력 검정 때 부정 약물을 복용했는지 조사하는 내용의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