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1일부터 '관광주간'…"어촌 체험마을로 오세요"
등록일 : 2015.04.30
미니플레이

다음달 1일부터 2주간은 봄철 관광주간입니다.

관광주간을 맞아 어촌에서도 다양한 체험마을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김영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작은 섬 너머로 에메랄드빛 바다가 펼쳐집니다.

구명조끼를 착용한 어린아이들이 파도에 몸을 맡긴 채 스노클링을 즐깁니다.

또 다른 곳에선 해양레포츠로 꼽히는 카약을 타고 모처럼 여유를 만끽합니다.

전국 곳곳에 숨어있는 어촌마을에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다음 달 1일부터 시작되는 봄 관광주간을 맞아 전국 51곳의 어촌체험마을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먼저, 강원도 삼척시 장호 마을에서는 푸른 바다 위에서 배를 타고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충남 보령시 무창포에서는 드넓은 갯벌에서 조개를 잡아 바다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고, 전남 강진군 서중에서는 통발에 미끼를 넣고 물고기를 잡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경남 남해군 유포에서는 찰랑거리는 바다에서 전통 고기잡이 방식으로 개막이를 직접 손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경남 거제시 다대 마을에서는 유람선을 이용해 주변 관광도 할 수 있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전국에 지정된 어촌체험마을을 방문하게 되면 체험이용료의 20%를, 여행 경비에 최대 50%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인터뷰>권준영 /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 과장

“관광주간을 맞이해서 동·서·남에 위치한 전국 51개 어촌체험마을에서 체험프로그램의 이용료를 20% 할인하는 그런 행사를 추진해서 국민 여러분들과 함께 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어촌체험마을 프로그램의 자세한 정보와 참여 방법은 해양관광포털 바다여행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국민들에게는 여행의 즐거움을 어촌에는 침체된 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KTV 김영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