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황금연휴 시작 곳곳 정체 … "우회 당부"
봄 관광주간과 '황금연휴'가 시작되면서 오전부터 고속도로에 심각한 정체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출발 시간을 늦추거나 가급적 우회도로를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 여행·유통업계, 황금연휴 외국인 맞이 분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여행·유통업계와 손을 잡고 노동절 연휴를 전후해 '외국인 맞이 캠페인'을 대규모로 벌이고 있습니다.
서울시내 9개 관광특구에서 진행되는 외래관광객 환대주간을 통해 통역서비스와 임시 관광안내소가 운영됩니다.
3. "지자체·민간 남북교류 확대된다"
정부가 지방자치단체와 민간의 남북 교류를 늘리는 내용을 담은 남북 교류 확대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문화, 역사, 스포츠 등의 분야에서 남북 당국 차원의 광복 70주년 기념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민간교류 사업에 대한 언론인의 동행 취재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4.숨은 유망기업에게 맞춤형 기술사업화 지원
정부가 연구개발 성과를 활용해 국내 중소기업에 맞춤형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공동으로 '2015 수요발굴지원단' 발대식을 갖고, 중소기업의 기술 사업화를 본격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5. 소비자물가 5개월째 0%대…디플레 우려
지난 4월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5개월 연속 0%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소비자 물가 상승률을 0.4%에 그쳐 디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깊어지고 있습니다.
6. 2018년 高1 `통합수학' 교과서 시안 공개
현재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고등학교에서 배울 문·이과 통합수학 교과서의 시안이 공개됐습니다.
핵심적 개념을 중심으로 구성됐고 지나치게 복잡한 문항은 제한됐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