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부, '부정부패 척결' 등 핵심 과제 선정
정부는 부정부패를 근절하기 위한 방안을 포함한 신규 국정 25개 과제를 선정했습니다.
정부는 추경호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차관회의를 열고 비정상의 정상화 추진계획을 확정해 발표했습니다.
2
정부 "대북 민간교류 적극지원…기금도 늘릴 것"
통일부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문화와 역사, 스포츠 등다양한 분야의 대북 민간교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는 민간단체가 폭넓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고 이들 사업에 대한 남북협력기금 지원도 늘려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3
"아베, 올바른 역사 인식 밝힐 황금 기회 놓쳐"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미 의회 연설에 대해 올바른 역사 인식을 밝힐 황금의 기회를 스스로 놓친 것이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윤 장관은 외교안보 당정회의에서 한일 관계의 안정적 발전은 올바른 역사 인식에 기반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4
정부 긴급구호대 32명 추가 파견
네팔 대지진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한 대한민국 긴급 구호대 32명이 추가로 파견됐습니다.
탐색구조팀과 의료팀 각각 15명과 지원대 등으로 구성된 긴급 구호대는 오늘 오전 인천공항에서 발대식을 갖고 현지로 출발했습니다.
5
봄 관광주간 시작…초중고 89% 단기 방학
오늘부터 봄 관광주간이 시작됩니다.
이에 따라 초중고등학교의 89%는 봄 관광주간 기간에 최대 8일까지 자율휴업을 하거나 단기방학을 실시합니다.
6
2018년 고1 '통합수학' 교과서 시안 공개
현재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고등학교에서 배울 문이과 통합수학 교과서 시안이 공개됐습니다.
교육부는 오늘 오후 건국대에서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 공개토론회에서 연구진이 만든 시안이 공개된다고 밝혔습니다.
7
경찰청, 5월동안 교통규제 개선 집중신고 접수
경찰청은 5월 한 달 동안 교통규제 개선을 위한 집중 신고기간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신고대상은 교통신호와 차선, 유턴 허용 등 실생활에서 겪는 교통 불편 사항들로, 경찰서 홈페이지와 SNS, 방문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8
4월 수출 462억 달러…수출·수입 넉달 연속 감소
우리나라의 수출·수입액이 세계적인 교역 감소와 유가 하락 등으로 넉 달 연속 동반 감소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수출액이 462억 천8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8.1% 감소해 넉 달 연속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