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봄 관광주간…전국 곳곳이 '관광지'
등록일 : 2015.05.06
미니플레이

지난 1일부터 봄 관광주간이 시작됐습니다.

전국 곳곳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강석민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산막이 옛길의 관문인 고바위 선착장에서 유람선에 몸을 실습니다.

괴산호에 들어서자 괴암 절벽이 웅장한 자태를 뽐냅니다.

괴산호 주변을 돌며 만들어진 산막이 옛길은 평일인데도 많은 관람객이 찾아 괴산의 명소임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산막이 나루에서 한반도 전망대 까지는 약 1시간 거리, 1.5KM산길을 걷다 보면 마음까지 상쾌해집니다.

산길에서 만난 해설사에 설명은 이곳에 새로운 이야깃거리를 만듭니다.

INT 김대진 자연환경해설사

<말자막 : 전기를 만들어라 그래서 큰것도 아니고 작은 것도 아니고 우리 기술로 만들 수 있는 곳을 선정 했습니다. 전국을 돌아 다니면서>

드디어 도착한 한반도 전망대

전망대 앞에 펼쳐진 한반도 지형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한반도 지형 서남쪽에 위치한 과수원은 전라도 곡창시대를 연상케 하고 농가는 대한민국 수도 서울을 , 남쪽에 위치한 나루터는 부산을 옮겨 놓은 듯 합니다.

int 경상남도 창원시 이연희

< 그냥 우리가 볼 때는 아 좋네 하고 봤는데 해설사님 말씀 듣고 나니까 더 머리에 들어오고 아 이런 역사가 있는 길이구나 생각해 보니까 좋은 것 같아요>

하산하는 길 연지연과 출렁다리, 소나무 등산 등 26곳에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코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에 맞는 코스를 만들어 가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강원도 원주시 깊은 산속에 힐링의 공간이 숨어 있습니다.

뮤지엄 산은 노출 콘크리트 대가이자 세계적인 건축가인 안도 다다오가 설계해 건축물 자체가 예술품으로 꼽힐 정도로 많은 건축학도가 배움을 위해 이곳을 찾습니다.

미술관의 대문겪인 알렉산더 리버만 작품인 아치웨이가 관람객들을 맞이합니다.

페이퍼갤러리는 종이를 주제로 다양한 국보급 문화재와 공예품이 전시돼 있고 창조갤러리는 다양한 회화작품과 설치작품들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수면위에 떠 있는 듯한 카페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자칫 지루 할 수 있는 미술관 관람을 더욱 흥미롭게 합니다.

INT 김현지 서울시 양천구

<한번도 집에 편지를 보내거나 엽서를 써 본 것이 없는데 쓰게 되니까 감회가 세롭네요 가족들에게 사랑한다는 메시지 보내게 돼서 너무 좋습니다.>

스톤 가든을 지나면 뮤지엄 산의 자랑인 제임스 테렐관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라이크 아트의 거장인 테렐의 대표작인 호라이즌룸과 스카이 스페이스가 설치 전시되어 있어 빛을 통한 미지에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INT 최진 뮤지엄산 학예연구원

<제임스 테럴 이라는 작가는 라이트 아트에 거장이기도 하지만 우리가 단순히 눈으로 본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하는 작가입니다. 좀 더 많은 분들이 이곳에 오셔서 일상 속에서 다른 생각을 하시면서 나만에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는 14일까지 이어지는 봄 관광주간을 맞아 대한민국 구석구석이 아름다운 자태를 드러내며 관광객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