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어린이날 행사 풍성…가볼만한 곳은?
등록일 : 2015.05.06
미니플레이

내일은 제 93회 어린이날인데요.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나들이하는 건 어떨까요?

청와대 야생화 전시회를 비롯해 전국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김성현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청와대 사랑채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8월까지 야생화 특별전시회가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우리 꽃의 아름다움과 일상 속 쓰임새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1층 기획전시실에는 꽃누르미, 세밀화 등 야생화를 소재로 한 예술작품이 전시됩니다.

또 꽃 요리와 꽃차 등 야생화의 색다른 활용법도 선보입니다.

특히 과거 식용, 약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 우리 꽃의 의미를 재조명해 볼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송수혜 / 문체부 체육관광정책실 관광개발기획과 사무관

"관광주간동안에는 특별히 꽃놀이와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랑채를 찾은 친구들이 어려서부터 우리 꽃을 친숙하게 느끼고 알게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

국회에서도 어린이날을 맞아 행사가 열립니다.

국회 잔디마당을 개방해 보물찾기, 비눗방울 놀이 등 어린이 체험놀이가 펼쳐지고 전직 항공사 승무원으로 구성된 카사 코러스 합창단의 공연도 이뤄집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어린이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어린이박물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차와 인원 제한을 없앴습니다.

또 야외 열린마당에서는 슈퍼매직공연단의 인형 퍼레이드 공연도 펼쳐져 어린이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현장접수로 운영되는 '내 마음을 고백해’ '알록달록 유물배지’ 등의 체험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경주·광주 등 12곳의 지방 국립박물관에서도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행사가 펼쳐집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