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생활체육은 국민행복의 열쇠"
등록일 : 2015.05.15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개막한 2015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에 영상메시지를 보내 축하의 뜻을 전했습니다.
박 대통령의 영상메시지 직접 보시겠습니다.
생활체육동호인 여러분, 생활체육을 통해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대축제, 2015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전국 각지에서 참가하신 17개 시?도 대표 선수단과 세계 각국에서 오신 해외동포 선수단 여러분, 그리고 일본 선수단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100세 시대를 맞아 생활체육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고, 국민행복의 중요한 열쇠가 되고 있습니다.
생활체육은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위한 첫걸음일 뿐만 아니라, 화합과 소통의 공동체를 만드는 소중한 매개체이기도 합니다.
정부는 금년 3월에 여러분의 염원인 생활체육진흥법을 제정하여 생활체육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공공체육시설을 더욱 늘리고 기존 시설의 활용도를 높이면서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충해 가겠습니다.
또한, 학교와 지역의 스포츠클럽 활동을 장려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일에도 더욱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멋진 대회가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