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예비군 사격훈련개선 대책기구 본격가동
국방부는 예비군 훈련장의 사격훈련 개선 대책기구를 본격적으로 가동해 안전대책 마련에 착수했습니다.
대책기구가 가동됨에 따라 실효성 있는 개선책이마련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립민속박물관 모든 자료 통합검색 서비스
국립민속박물관은 여러 정보시스템으로 분산된 각종 민속자료를 박물관 누리집에서 손쉽게 검색해 정보를 찾도록 하는 '민속자료 통합검색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북한 “6·15와 8·15 공동행사 장소와 내용 바꿀 수 없다”
북한은 오늘 남북 민간단체가 추진하는 8·15 광복 70주년 공동행사를 평양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했기 때문에 개최 장소를 서울로 양보할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에 따라 개최 장소와 내용 문제에 남북 간 이견이 너무 커 남북 민간단체가 추진해온 공동행사가 무산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美 하원, 박대통령 방미 앞두고 ‘한미동맹 강화’ 천명
미국 하원이 다음 달 중순으로 예정된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에 앞서 박 대통령이 ‘드레스덴 선언'을 통해 제시한 한반도 통일정책을 지지하고 한미동맹의 강화를 강조하는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美 교과서출판사 “군위안부 기술 수정하지 않을 것”
미국 출판사 맥그로힐은 일본 정부가 수정을 요구한 고등학교용 교과서의 군위안부 관련 기술을 바꾸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일본 산케이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취업 대가 ‘잠수함 부실’ 묵인 예비역 해군 장교 구속
방위사업비리 정부합동수사단은 잠수함 인도 과정에서 성능 문제를 눈감아 준 대가로 납품업체에 취업한 혐의 등으로 오늘 예비역 해군 중령 임모씨를 구속했습니다.
콜롬비아 금광 매몰 인부 15명 몰사한 듯
콜롬비아 서부 리오수시오 지역에서 무너진 금광에 파묻힌 인부 15명은 모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시신 4구를 발굴한 구조 당국은 나머지 11명도 깊이 20 미터 안팎의 갱도 속 흙더미에 매몰돼 살아있을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밝혔습니다.
전국 맑음…일부 지역 안개
토요일인 오늘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아침까지는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 지방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청은 박무나 연무가 끼는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