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내일부터 시작
국가재난에 대비한대응태세를 점검하기 위한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내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훈련은국민안전처 출범 이후 처음으로 실시되는대규모 국가단위 종합훈련으로지진과 대형화재 등발생가능한 재난 유형별로700회가 넘는 훈련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2. 케리 미 국무장관 방한…내일 한미 외교장관 회담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오늘 오후 우리나라를 찾습니다.
케리 장관의 방한은2월 이후 1년 3개월 만으로 내일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올해 들어 두 번째 한미 외교장관 회담을 갖습니다.
3. 北, 현영철 숙청 첫 반응…확인도 부인도 안 해
현영철 북한 인민무력부장이 숙청됐다는 국가정보원 발표와 관련해 북한이 첫 반응을 내놨습니다.
북한의 대남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숙청 사실에 대해서는 부정도 인정도 하지 않은채 최고 존엄을 훼손하는 악담을 계속한다면 불 소나기를 면치 못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4. 반기문 UN 사무총장 내일 방한...세계교육포럼 참석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세계교육포럼 참석차 내일부터 닷새간 우리나라를 방문합니다.
반 총장의 방한은 2013년 8월 유엔 직원에게 주어지는 '귀향 휴가'를 이용해 다녀간 이후 약 2년 만입니다.
5. 베트남서 한국인 무비자 체류허용 30일로 늘 듯
한국인이 관광 목적으로 베트남에 비자 없이 머물 수 있는 기간이 현행 15일에서 30일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주베트남 한국대사관과 현지 언론에 따르면 베트남 정부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7개국 관광객에 대한 무비자 체류기간 연장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6. 서울 인구 지난 4년 간 연평균 5만명씩 감소
지난 4년간 서울의 주민등록 인구가 연평균 5만명씩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행정자치부의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작년말 서울시의 주민등록 인구는 천 10만 3천 233명으로 집계됐는데 이는 2010년과 비교해20만명 이상이 줄어든 수칩니다.
7. 국내 정유업계, 2분기도 양호한 실적 전망
지난해 사상 최악의 한 해를 보낸 정유업계가 올해 1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한 데 이어 2분기에도 양호한 실적을 올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국내 증권사 실적 전망치 평균을 보면 SK이노베이션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3천 2백여 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릴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8. 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낮 최고기온 29도
일요일인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남부지방은 낮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고 일부 남해안과 내륙지방에서는 안개가 끼는 곳이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