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중소기업은 일자리 창출 주역"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중소기업인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애쓰고 있는 중소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중소기업이 우리나라 사업체의 99%를 담당하고 있고 최근 3년 간 새로 생긴 일자리의 85%는 중소기업이 만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한미일, 북 도발 억제 제고 방안 논의
한미일은 북한의 도발을 억제하고 제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한미일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는 오늘 3자회동을 하고 이같이 의견을 모았습니다.
3 당정, 내일 한·중 FTA 국회 비준동의 대책 논의
당정은 내일 국무회의를 통과한 한·중 FTA의 국회 비준동의를 위한 대책을 논의합니다.
정부는 당정 협의회에서 한·중 FTA 체결 시 우리 농축산업과 중소 제조업에 미칠 영향을 보고할 예정입니다.
4 내일 정부 주관 6·25전쟁 미국인 희생자 추모식
국가보훈처는 광복 70주년과 미국 현충일을 맞아 미 8군 사령부와 함꼐 내일 오전 양화진 외국인 묘원에서 6.25전쟁 미국 참전용사 등을 위한 추모식을 거행합니다.
추모식은 추모행사와 묘역 헌화, 참배 등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5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추모관' 내년 1월 인천 건립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추모관이 내년 1월 인천에 들어섭니다.
정부는 오늘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모사업 분과위원회 1차 회의를 열어 일반인 희생자 추모관 건립을 의결했습니다.
6 중기, 취업난 해소 '1사 1인 채용' 캠페인 추진
중소기업계가 청년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1사 1인 채용'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는 오늘 청와대에서 '중소기업인대회'를 열고 이 같은 계획을 밝혔습니다.
7 내일부터 시외버스 지정좌석제 시범 실시
앞으로 시외버스에서도 지정 좌석제가 적용되고 인터넷을 통해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게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시외버스 지정좌석제와 승차권 발권 서비스를 내일부터 전국80여 개 노선에서 시범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8 보건복지부, 외국인 환자 위해 국내 성형수술비 공개
보건복지부는 우리나라에서 미용성형을 받는 외국인들을 위해 각 성형수술별 적정 비용 수준을 '메디컬코리아 다국어 홈페이지'에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복지부는 일부 의료기관의 바가지 행위가 외국인 환자 유치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어 진료비를 공개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