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개막한 통일박람회 2015 행사에 영상메시지를 보내 축하의 뜻을 전했습니다.
박 대통령의 영상메시지 직접 보시겠습니다.
통일박람회 2015?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자리를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한마음 한뜻으로 행사에 동참해 주신 탈북민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통일박람회는 그 동안의 통일준비 성과를 알리고, 국민적 공감대와 의지를 확산하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를 비롯한 100여개 기관이 함께 마련한 자리입니다.
하루속히 행복하고 평화로운 통일시대가 열릴 수 있도록 온 국민들이 통일준비에 동참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올해 광복 70주년이자 분단 70년을 맞아,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민족적 염원은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도산 안창호 선생께서는‘기회는 기다린다고 오지 않으며, 실력을 갖출 때만 기회를 누릴 수 있다’고 강조하신 바 있습니다.
정부는 평화통일에 대한 확고한 비전을 가지고, 착실한 준비와 탄탄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통일 역량을 키워나가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미래 세대들이 통일에 대한 희망과 의지를 가지고 자라날 수 있도록 올바른 통일교육 환경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남북교류와 인도적 협력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력의 통로도 꾸준히 열어나갈 것입니다.
여러분께서도 평화통일은 반드시 이뤄진다는 믿음을 가지고, 통일준비에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오늘 개최되는‘통일박람회’가 온 국민과 세계인이 함께 평화통일의 길로 나아가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