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무인이동체 기술, 국가차원 발전전략 필요"
박근혜 대통령이 무인이동체 기술과 관련해 "국가적 차원의 통합적 산업발전 전략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제22차 국가과학기술 자문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 수준의 ICT 역량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무인 이동체 기술에 필요한 기반은 어느 나라 못지않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2. 메르스 환자 2명 추가 발생…환자수 9명으로 늘어
국내 중동호흡기증후군, 메르스 환자가 추가로 2명 더 발생해 모두 9명으로 늘었습니다.
복지부는 국내 첫 메르스 환자 A씨를 치료하던 의료진과 A씨와 같은 병동을 사용하던 환자 B씨에 대해 유전자 검사를 실시한 결과, 감염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3. 흡연경고그림 의무화 국회 통과
담뱃갑 경고그림 의무화가 담긴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관련 법안은 2002년 이후 11번이나 발의됐지만 번번이 국회를 통과하지 못했고, 이번에 12번째 법안이 힘들게 국회의 벽을 넘었습니다.
4. '통일박람회 2015' 개막
광복 70주년을 맞아 '통일박람회 2015'가 오늘부터 사흘동안 광화문광장과 서울광장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통일부와 대통령 직속 통일준비위원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이제 하나, 희망찬 미래'를 주제로 분단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3가지 테마로 구성됩니다.
5. 특정 학기·학년에 진로교육 집중적으로 받는다
초·중·고등학교가 특정 시기에 진로교육을 집중적으로 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법률이 만들어졌습니다.
교육부는 학교 진로교육을 내실화하고 진로체험을 다양화하는 내용의 진로교육법 제정안이 오늘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습니다.
6. 광역시·충청권에 소규모 기업도시 개발 가능해져
앞으로 지금보다 작은 규모의 기업도시 개발이 가능해집니다.
수도권을 뺀 광역시와 충청권에 기업도시가 들어설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내용이 담긴 '기업도시개발 특별법 일부개정안'이 오늘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