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시찰
등록일 : 2015.06.03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은 전남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 직후 혁신센터의 창업지원 특화센터 등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기능을 점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농수산 벤처기업의 유통과 판매 지원 사업 계획을 청취하는 자리.

박근혜 대통령은 말레이시아 홈쇼핑에서 전남지역의 특산품을 소개하는 쇼핑호스트를 만났습니다.

<현장음>

쇼핑호스트:  말레이시아에서 식품방송하려면 반드시 할랄인증이 필요합니다. 저도 무슬림이라서 할랄인증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다행히 센터에서 도와주신다니 너무나 감사합니다. 이거는 전남에서 호두껍질로 만든 바디 스크럽입니다. 이거 아주 좋습니다. 이거 피부에 진짜 부드럽게 만들어졌습니다.

박 대통령 : 효능이 좋아요?

쇼핑호스트: 말레이시아에서 베스트 상품 중 하나입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스마트 염전 시범 사업을 참관했습니다.

일일이 사람의 손을 거쳐야 했던 염전 작업을 디지털 염도계와 자동화로 획기적으로 발전 시켰다는 설명에 박 대통령은 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현장음>

이런 시스템이 개발됨으로써 고생 안하고 좋은 품질의 천일염을 개발하게 되면 수출도 잘되고 여러모로 활용도 되고 아주 희망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농식품 벤처동아리 대학생들을 만난 박 대통령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과 창조경제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대학생: 학교 공강 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학교에 가서 수다를 떨거든요. 얼음이 녹아서 커피나 음료의 맛이 없어지잖아요. 그걸 보면서 얼음이 녹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통해 드라이 아이스볼이라는 아이템을 생각을 했고요...

박 대통령 : 녹지를 않으면 맛도 보존이 되겠네요. 묽어지지를 않으니까. 이렇게 수다를 많이 떤 덕분에 아이디어가 나와서 수다를 떠는 것도 도움이 될 때가 있네요.

박 대통령은 학생들이 열정과 꿈을 가지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