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책 하이라이트(15. 6. 08. 16시)
등록일 : 2015.06.08
미니플레이

1. 박 대통령, 메르스 수습에 총력 대응


박근혜 대통령이 중동호흡기증후군 확산의 고비를 맞은 이번 주에 일정을 최소화한 채 사태 수습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설 방침입니다.

청와대는 박 대통령이 이번 주 국무회의 등 정기적인 회의 주재나 행사 외에는 특별한 일을 잡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2. "메르스로 경제 부정적 영향 우려…  예산 적기 지원"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중동호흡기중후군과 관련해 "소비와 투자심리 위축 등 우리 경제에 미칠 부정적 영향이 우려된다"고 말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열린 중견기업 최고경영자 강연회에서 "메르스 확산을 막기 위해 가용인력과 필요예산을 적기에 충분히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 아시아 국가들, 메르스 확산 방지책 속속 시행


국내에서 메르스 확산 사태가 지속되자, 아시아 국가들이 자국 국민의 메르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을 속속 마련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정부는 한국에 있는 필리핀인에게 메르스 감염 예방책을 배포하고, 말레이시아 정부도 자국민에게 당분간 한국 방문을 자제할 것을 권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북한 "6·15 공동행사 무산 남한 정부 부당개입 탓"


북한이 6·15 민족공동행사가 무산되고, 남북관계가 파국으로 치닫고 있다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남한 정부에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남한정부가 6·15 민족공동행사에 대해 처음부터 달갑지 않게 여기면서, 행사 합의를 위한 실무협의에 부당하게 개입했다고 주장했습니다.


5. 보복운전하다 적발되면 징역 1년 이상 처벌받는다


사소한 시비 끝에 다른 차량 앞으로 갑자기 끼어들거나 급정거를 하는 등 '보복운전'을 하다 적발되면 1년 이상 징역을 받게 됩니다.

경찰청은 보복운전 행위에 대해 '흉기 등 협박죄'를 적용하고 강력하게 단속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6. 내일 서울서 日세계유산 등재 관련 2차 한일 협의


일본 근대산업시설의 세계유산 등재 추진을 두고 한일 양국이 내일 오후 서울에서 2차 협의를 합니다.

조선인 강제노동이라는 역사적 사실을 놓고 한일 양국이 본격적인 줄다리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