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책 하이라이트(15. 6. 09. 16시)
등록일 : 2015.06.09
미니플레이

1. 격리자 3천명 육박… 600명 격리 해제


중동호흡기증후군 확산 방지를 위해 격리 조치된 사람이 3천명에 육박했습니다.

또 격리자 중에서 증상이 없어 격리 해제된 사람은 600명을 넘어섰다고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밝혔습니다.


2. 박 대통령 "메르스 경제 파장 최소화, 선제적 조치"


박근혜 대통령은 "메르스 사태가 우리 경제를 위축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에서 "관계부처는 메르스 발생에 따른 경제적 파장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모든 선제적인 조치를 취해주기를 바란다"고 지시했습니다.


3.  전국 236개 응급실에 메르스 환자 선별진료소 운영


전국 236개 응급실에 메르스 의심환자 선별진료소가 운영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전체 응급실의 44%에 메르스 의심환자를 별도로 진료할 수 있는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4. WHO 조사단 "한국 정부, 메르스에 잘 대처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 WHO 합동 조사단이 오늘부터 메르스 역학조사와 감염관리 등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후쿠다 게이지 WHO 사무차장은 "한국 정부가 메르스 확산 사태에 대해 잘 대처하고 있다고 격려했습니다.


5. IOC, 평창올림픽 세부종목 6개 추가…총 금메달 102개


국제올림픽위원회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4개 종목에서 6개 세부 종목을 새로 도입합니다.

새로 도입되는 종목은 컬링 혼성과 알파인스키 팀 이벤트 등으로, 평창 동계올림픽에 걸린 금메달 수는 총 102개로 최종 확정됐습니다.


6. 대형병원서 원치않는 1~2인실 입원 줄어든다


오는 9월부터 대형병원에서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일반병상이 부족해 원치 않게 1~2인용 상급병실에 입원하는 일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보건복지부는 일반병상 의무 확보 비율을 현행 50%에서 70%로 상향 조정하는 내용의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의 기준에 관한 규칙' 일부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