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광주 하계U대회 선수촌 공개…'손님맞이 준비 끝’
등록일 : 2015.06.24
미니플레이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각국 선수들이 묵게 될 선수촌이 공개됐는데요, 김성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개막을 열흘 앞두고 각국 선수단이 묵게 될 선수촌이 국내외 언론에 공개됐습니다.

인터뷰>임덕호 / 선수촌장

“선수촌 준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선수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하는 시설을 만드는 것입니다. 특히 안전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고요. 메르스와 같은 감염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현장멘트>김성현 기자 / kshyeon88@korea.kr

이곳은 광주 하계 유니버스아드 대회가 열리는 동안 만 3천여명의 각국 선수들과 임원들이 머무를 선수촌입니다.

170개국에서 온 선수들은 이곳 선수촌에 머무르면서 대회를 준비하게 됩니다.

도심의 오래된 아파트 단지를 재건축한 선수촌 숙소는 1개 단지 20개동으로 최대 만 3천여 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선수촌 곳곳에는 메르스를 예방하기 위한 발열 감지 카메라가 설치됐습니다.

인터뷰>노광철 / 광주 하계U대회조직위 의료운영팀장

“우리 조직위에서는 선수촌에 23대의 발열 감지기를 설치하여 입촌하는 선수, 임원, VIP에 대하여 철저한 발열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선수들이 머무르는 숙소는 방 3개와 화장실 1개로 구성돼 있고, 각 실은 7명이 쓸 수 있습니다.

또 선수들의 편의를 위해 에어컨, 세탁실, 샤워시설 등이 갖춰졌습니다.

선수들이 자주 찾게 될 선수촌 병원에는 응급의학에서 한방치료까지 9개 의료분야의 1차 진료가 가능합니다.

3천500여 명의 선수들이 동시에 식사 할 수 있는 선수촌 식당입니다.

24시간 운영하는 선수촌 식당은 한식, 중식, 양식과 할랄식 등 매일 80가지 이상의 메뉴를 5일 주기로 돌아가며 제공합니다.   

이밖에도 선수들의 쉴 수 있는 공간인 선수편익시설도 마련됐습니다.

단장을 마친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선수촌은 오는 25일부터 본격적으로 선수들을 맞이합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