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책 브리핑 (15. 6. 24. 11시)
등록일 : 2015.06.24
미니플레이

메르스 환자 4명 늘어 총 179명… 의료진 감염


메르스 환자가 4명 늘어 모두 179명으로 확인됐습니다.

4명 가운데 1명은 메르스 확진자를 치료하던 의료진이고, 삼성서울병원 응급실 감염 환자도 다시 발생했습니다.

사망자는 발생하지 않았고, 13명은 완치 뒤 퇴원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박 대통령, 감염병 외국 전문가 초청 메르스 대응 논의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오후 감염병 대응체계 외국 전문가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메르스의 효과적 대응체계 구축방안을 논의합니다.

세종시와의 영상회의 형식으로 진행되는 오늘 간담회에는 스티브 레드 미국 질병통제 예방센터 공공보건 예방 대응 센터장, 실비 브리팡 WHO 감염병 국장, 김우주 메르스 즉각대응 팀장 등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석합니다.


통일부 "북, 우리 국민 무기징역 선고… 강한 유감"


북한이 우리 국민 김국기, 최춘길 씨에게 무기노동 교화형을 선고한 것에 대해 정부가 강한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통일부는 성명을 통해 김국기 씨와 최춘길 씨에 대한 북한의 일방적인 재판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음을 분명히 밝히면서 지금이라도 이들을 조속히 석방해 송환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주열 한은 총재 "메르스 소비위축 수그러들어"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오늘 오전 열린 경제동향 간담회에서 최근 메르스로 인한 소비심리 악화가 수그러드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경제주체들의 조속한 일상생활 회복을 당부했습니다.

이 총재는 "지난 주말 조사한 3주차 소비 관련 속보 지표를 보면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는 여전히 감소했지만, 감소폭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