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정책 소식입니다.
1 박 대통령 "제주, 세계 최고 스마트관광 섬 만들 것"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해 ICT와 관광을 접목해 제주도를 세계 최고의 스마트관광섬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제주혁신 센터를 통해 문화와 소프트웨어 창업 분야의 혁신을 이룰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2 메르스 사망자 유족에 장례비용 1000만원 지원
메르스로 사망한 이의 유족에게 1000만원의 장례비용이 지원됩니다.
중앙메르스관리 대책본부는 유족의 슬픔을 위로하기 위해 '메르스 사망자 장례비용 지급계획'을 마련하고 29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3 황교안 총리, 가락시장 방문…농산물 수급 점검
황교안 국무총리가 가락 농산물 도매시장을 방문해 메르스 이후 판매와 가격변동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황 총리는 소비동향과 매출상황을 꼼꼼히 점검해 가격 급변을 방지하고, 소비가 위축된 품목은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당부했습니다.
4 日시설 유네스코 등재 관련 정부 대표단 오늘 파견
조선인 강제노동 현장이 포함된 일본의 근대산업시설 세계유산 등재와 관련해 우리 대표단이 오늘 세계유산위원회가 열리는 독일로 출발합니다.
외교부는 최종문 유네스코 협력대표 등 대표단 일행이 먼저 독일로 출국해 유산위원회 초반부터 참석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5 '北과 무기거래' 제3국적자 7명 금융제재대상 지정
정부는 무기거래를 통해 북한을 우회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제3국적의 개인과 기관 7곳을 금융제재 대상자로 지정했습니다.
금융제재 대상자는 타이완 국적의 개인 3명과 기관 4곳으로, 유엔 안보리가 지정한 제재대상과는 별개입니다.
6 내일 수도권 버스 150원·지하철 200원 일제 인상
수도권 시내버스 요금과 지하철 요금이 내일 첫차부터 일제히 오릅니다.
앞서 경기도와 서울·인천시는 시내버스 150원, 지하철 200원 인상을 결정한 바 있습니다.
7 28일부터 돼지고기 이력제 위반시 과태료
농림축산식품부는 모레부터 돼지고기 이력제 위반시 과태료를 부과하는 내용의 축산물 이력제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농식품부는 이력제 의무사항 위반 시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8 코레일 평가점수 개선…"정시운행은 미흡"
국토교통부가 철도서비스 품질을 평가한 결과 지난해 코레일 열차 부문의 총점이 100점 만점에 76.8점을 기록해 이전 조사보다 소폭 개선됐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정시운행 점수는 10점 가까이 떨어졌고, 최고 허용속도 달성도도 하락했습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