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제주 혁신센터 시찰…전통시장도 방문
등록일 : 2015.06.29
미니플레이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26일 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했습니다.

행사가 끝난 뒤 또 인근 시장도 방문했는데요,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제주 추자도에 마련될 에너지 자립섬.

전기차 충전인프라와 충전소 스마트 그리드 등의 서비스가 확충될 예정입니다.

에너지 자립섬 시범 사업을 소개 받은 박 대통령은 제주가 에너지 자립 사업 실증에 최적의 지역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장음>

박 대통령 : (전기자동차나 이런거를 실제 실천을 해보고 생활에 사용하기가 굉장히 좋은 곳이고 관광지로서 청정지역이라는 좋은 이미지가 자꾸 알려져야 하지 않겠습니까.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한 이런 것이 꼭 필요한 제주도라고 생각합니다.)

제주 센터에 마련된 공방에서는 전통 흑돼지로 개발된 캐릭터에 관심을 나타내며 성공을 기원했습니다.

<현장음>

박 대통령: (뽀로로같이 아주 히트치는 캐릭터가..이렇게 모여서 도움을 받아서 전 과정에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서로 의논도 해가면서 하면 히트 상품이 나올 가능성이 많죠.)

제주지역의 창업인들을 만난 박 대통령은 제주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업인들의 아이디어 융합과 협업의 장이 되기를 기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제주의 한 전통시장을 찾았습니다.

글로벌 명품시장 도약을 목표로 모바일 전송장치인 비콘을 활용한 할인행사 안내 등 새로운 시도가 이뤄지고 있다는 말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현장음>

예전에는 사용자들이 전단지를 받았다면 이제는 스마트 폰으로 할인쿠폰이나 할인정보를 받을 수 있게 된건데...

박 대통령 : (그러니까 전단지군요 말하자면...)

박 대통령은 스마트 폰으로 도착한 시식권을 이용해 직접 감귤을 시식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온누리 상품권으로 제주 특산품 등을 구입했습니다.

<현장음>

박 대통령: (이거 냉동을 시키면 3개월 동안도 보관을 할 수 있다네요. 이거 하나 가져가서 먹겠습니다.)

청와대는 박 대통령의 전통시장 방문이 메르스로 외국인 관광객이 줄어든 시장의 상인들을 격려하고 글로벌 명품시장으로의 도약을 적극 지원하는 의미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