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경제 재도약에 여성인재 필수… 여건 조성돼야"
박근혜 대통령은 올해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열린 일·가정 양립행사에 참석해 여성 인재 활용의 중요성과 기업의 적극적인 동참을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행사에서 경제 재도약과 구조 개혁 성공을 위해 여성인재의 활용은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서는 일과 가정이 양립할수 있는 여건이 먼저 조성돼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2 방역당국 "메르스 큰 고비 넘겼다"
방역 당국이 메르스의 큰 고비를 넘겼다고 판단했습니다.
추가 확산 우려가 컸던 강동성심병원은 오늘 자정에 집중관리병원에서 해제될 예정입니다.
3. '中사고' 사망자 시신 도착…지자체 8∼9일 영결식
중국 지린성 지안에서 연수 중에 버스사고로 숨진 공무원 등 우리 국민 10명의 시신이 오늘 오후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인천공항에 도착한 시신은 소속 지역으로 옮겨져, 지방자치단체 장으로 치러질 예정입니다.
4. 광주 U대회…남녀 양궁 개인결승 '태극전사 맞대결'
남녀 양궁 개인전 본선에서 한국 선수들이 모두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한국은 금메달 2개와 은메달 2개를 확보했습니다.
5. '부실 보험 설계사 줄인다'…경력조회시스템 가동
불완전 판매로 소비자에게 피해를 준 설계사는 앞으로 보험시장에서 일하기 어려워집니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내일부터 '설계사 모집 경력 조회 시스템'을 운영해, 설계사를 고용할 때, 최근 3년간의 과태료 처분 등의 이력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6. 태풍 영향 장마전선 북상…오늘 밤부터 제주에 비
태풍의 영향으로 장마전선이 북상해 오늘 밤부터 제주에 장맛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제9호 태풍 찬홈이 북상하면서 오늘 밤부터 8일까지 제주에 비가 내리겠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