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기업인 마음껏 투자하도록 모든 정책수단 동원"
등록일 : 2015.07.10
미니플레이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전 제8회 무역투자진흥회의를 주재하고 관광과 무역투자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위축된 투자 심리 회복을 위해 기업인들이 마음 껏 투자하도록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메르스와 그리스 사태 등으로 위축된 소비와 투자를 회복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

박근혜 대통령은 기업의 투자를 이끌기 위한 적극적인 정책 추진을 강조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우선 기업인들이 마음껏 투자할 수 있도록 추경을 비롯해서 정부가 가진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기부양을 위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정부 예산이 차질 없이 집행되고 있는지 점검 해서 빠르게 내수를 진작시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관광산업은 맞춤형 관광 콘텐츠 개발, 관광 인프라 확충으로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을 육성하는 방향으로 체질을 바꿔나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분석을 잘해서 거기에 맞게 한류라든가 K-뷰티라든가 체험관광과 같은 타깃 그룹별 맞춤형 콘텐츠도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를 거점으로 지속적인 성공사례를 발굴할 수 있도록 범정부적 지원을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건축분야에서는 30년 이상된 노후건축물을 재건축하고 리모델링함으로써 투자를 촉진하고 국민안전도 강화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장멘트>박성욱 기자/ozftf21@korea.kr

박 대통령은 끝으로 수출 회복 없이는 경제 활력 회복이 불가능한 만큼 분야별 경쟁력 강화방안을 찾고 새롭게 체결된 FTA도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