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네티즌 선정 베스트 그 곳 '영덕 블루로드'
등록일 : 2015.07.13
미니플레이

앵커>

대한민국 곳곳이 걷기 열풍인데요.

시원한 바다와 푸른 산을 함께 둘러 볼 수 있는 영덕 블루로드 해안길이 산책로로 인기입니다.

네티즌이 선정한 베스트 그 곳 중의 한 곳이기도 한데요.

손재완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연인, 가족들이 해안가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를 걷습니다.

시원한 바다 바람에 대게 모양의 등대가 한껏 분위기를 더 합니다.

영덕 해안을 따라 조성된 블루로드는 65킬로미터로 각각 테마가 있는 4개 코스로 구성됐습니다

그중 해맞이 공원부터 죽도산 전망대에 이르는 15.5km의 푸른대게의 길 코스이 가장 인깁니다..

인터뷰> 이형수 / 전북 전주시

"동해안 해변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보여주는 길이기도 하고 또 중간 중간에 있는 아름다운 해수욕장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수십년동안 민간인 출입통제구역로 남아있다 개방된 해안길 곳곳은 자연 그대로 보존된 경관을 선사합니다.

해맞이 공원에서 해안길을 따라 5시간 정도 걸어 도착한 죽산도 전망대, 한 눈에 들어오는 바다와 축산항의 모습이 시원하고 아름답습니다.

인터뷰> 김대연 / 경남 김해시

"(산을) 올라와서 밑을 내려다 보니깐 엄청 이쁜 항구들이 있었고 또 바다색깔도 너무 푸르고 해서 스트레스도 많이 풀렸던 거 같습니다."

바다 경관이 뛰어나고 주변에 해산물이 풍부한 영덕 블루로드는 지난해 85만명의 찾을 정도로 관광객을 발길이 이어지는 명품길입니다.

해안길이 아름다운 영덕은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가볼만 한 여행지 베스트 그 곳에 포함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최일준 계장 / 영덕군 문화관광과

"(푸른대게의 길은) 산과 바다를 다 맛 볼 수 있고 그리고 길을 걸으면서 보면 기암괴석들이 때 묻지 않은 해변과 잘 조화롭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영덕군은 블로로드를 코스마다 이야기가 있는 문화.관광 상품을 발굴해 자연과 치유가 함께하는 동해안 최고의 명품길로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국민리포트 손재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