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국회가 국민 중심 정치로 돌아와야"
박근혜 대통령은 국회가 국민을 중심에 두는 정치로 돌아와 민생을 돌보고 경제를 살리는 일에 매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제67회 제헌절을 맞아 대한민국 헌정회 임원들을 초청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2 고위 당정청 회의, 2개월 만에 다음주초 재개
당정은 박근혜 대통령과 당 지도부의 청와대 회동을 계기로 다음 주 초 고위 당정청 회의를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황교안 국무총리 취임 후 처음으로 고위 당정청 회의가 열리면 두 달여만에 재개되는 것입니다.
3 최경환 부총리 "물가 낮지만 디플레 아니다"
최경환 부총리는 물가 자체는 낮지만 아직 디플레이션으로 갔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최 부총리는 추가경정예산안을 다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디플레 가능성에 대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4 "신혼부부·3세대 주거 지원 적극 검토해야"
황우여 사회부총리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지원과 함께 3세대가 함께 살기 편리한 주거 시설 확충 방안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황 부총리는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아이를 낳기 어렵게 만드는 사회구조 문제 해결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5 한·프랑스 외교장관 회담…이란 핵협상 평가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오늘 파리에서 프랑스 외무장관과 회담하고, 이란 핵협상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외교부는 아프리카를 방문한 윤 장관이 귀국길에 파리에 들러 프랑스 외무장관과 회담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6 국방부, 오는 9월 서울안보대화에 북한 초청
국방부가 오는 9월 서울안보대화에 북한을 초청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 관계자는 오늘 오전 국방차관 명의의 서울안보대화 초청장을 북한 인민무력부 부부장 앞으로 발송했다고 밝혔습니다.
7 남북공동위, 북한 근로자 임금 합의 불발
어제 열린 개성공단 남북공동위원회 6차 회의에서 남북은 개성공단 현안에 대해 합의 도출에 실패했습니다.
특히 북한 근로자 임금 문제의 경우 북측이 최저임금 인상은 주권사항이라는 주장을 되풀이해 구체적인 합의를 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8 삼성서울병원 20일 부분폐쇄 해제 예정
삼성서울병원이 오는 20일 자정을 기해 집중관리병원에서 해제될 전망입니다.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정례브리핑에서 특별한 사항이 없으면 삼성서울병원부분폐쇄를 해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