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알면 유용한 여행짐 싸기 요령
등록일 : 2015.07.20
미니플레이

앵커>

휴가철 여행 짐을 알맞게 부피가 적게 싸는 것이 기술인데요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여행짐 싸기 요령을 김명식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여름 휴가 출발에 앞서 꼭 해야 할 일 가운데 하나가 짐싸기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행 짐싸기 요령을 몰라 허둥대고 결국은 불필요하게 큰 가방을 사용하기 일쑵니다 .

한 여행짐 싸기 전문가의 시범을 통해 효율적인 짐싸기 요령을 알아봅니다.

먼저 새기 쉬운 액체류는 뚜껑 닫기 전에 랩으로 한 번 감싸고 닫아주면 액체가 쏟아지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의 칫솔을 위생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으로는  위생장갑에 하나씩 넣는 것이 요령입니다.

펌프 용기를 가져갈 경우 보관 중에 눌려서 샐 수 있기 때문에 빨래집게로 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로 케이스가 없는 면도기는 문구집게로 감싸 보관하고 면봉은 다 먹은 껌통에 보관하면 쓰기 쉽습니다.

다음은 액세서리를 찾기 쉽게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귀걸이는 단추 구멍에 짝을 찾기 쉽게 넣고, 팔찌는 고리에 연결해서 잃어버리지 않게, 목걸이는 빨대에다 엉키지 않게 보관합니다.

인터뷰> 조재동/ 여행카페 대표

"옷가지를 케리어에 넣으실 때 아무래도 부피를 제일 많이 차지하는 부분일 것 같아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지퍼백에 넣어서 압축을 해서 보관을 한다든가 아니면 잘 접어서 돌돌 말아서 최대한 부피를 줄여서 케리어에 넣으시면 (좋습니다). "

휴대폰과 카메라 배터리, 충전기는 지퍼백에 담아서 잘 보일 수 있게 구분하고 화장품들은 쓸 만큼만 공병에 덜어서 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발은 샤워캡으로 싸면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고 노트북, 선글라스 등은 옷가지 사이사이에 넣어두면 깨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쓰다 남은 일회용 제품은 뜯지 않은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밀봉합니다.

인터뷰> 최성찬 / 여행짐싸기 전문가

"깨지기 쉬운 쉐도우는 화장솜을 얹어놓고 닫으면 깨질 일이 없습니다.  또한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서 중요한 서류나 여권은 스마트폰에 스캔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장멘트>

혼자서 손쉽게 여행 짐을 줄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들만 실천해도 올여름 여행은 한층 힘이 덜 들것 같습니다.

국민리포트 김명식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